Spanish SlangSpanish SlangSpanish SlangSpanish Slang
スペイン語を話せるようになる方法

한국어로 설명하는 스페인어 속어

스페인어에는 다양한 문화와 풍부한 감정이 담겨있으며, 특히 흥미로운 속어가 많은 언어로 유명합니다. 대부분의 스페인어 속어가 문자 그대로 번역되어 있지만, 그 뜻이 예상과는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스페인어 속어는 현지인들과 소통하고,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름다운 스페인어의 세계에 진정으로 녹아들고 싶다면 속어를 익힐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장 많이 쓰이는 스페인어 속어와 그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 세계에서 흔히 사용되는 스페인어 속어

일부 의미와 단어는 다를 수 있지만 스페인어 속어는 전 세계 모든 스페인어권 국가에서 사용됩니다. 일부 스페인어 속어는 욕설이나 모욕적인 단어는 아니기에, 친구나 가족 또는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공적인 자리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메일을 작성할 때 속어를 사용하고 싶지 않으실 테니까요! 전 세계적으로 흔히 사용되는 스페인어 속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Güey

이것은 특히 멕시코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스페인어 속어 중 하나입니다. 영어의 ‘mate’, ‘bro’ 또는 ‘friend’와 비슷한 의미로, 친분이 있는 현지인들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wey로도 쓸 수 있습니다.

Guay

스페인에서 흔히 사용되는 또 다른 스페인어 속어입니다. 발음이 비슷하지만 ‘놀랍다’ 또는 ‘멋지다’라는 뜻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또한 다른 사람과의 동의를 표시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Vale

스페인어 속어 목록에서 ‘vale’을 빼놓을 수는 없을 거예요. 주의 깊게 들어보면 친구나 가족 간의 대부분의 대화에서 이 말을 들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누군가에게 동의하거나 인정할 때, 또는 ‘예’ 또는 ‘알았어요’와 비슷하지만, 감탄사가 조금 더 들어간 대화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Venga

추임새로 자주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매우 중립적인 표현입니다. 특히 축구 경기 중에 많이 들을 수 있는 속어입니다.

Cutre

Cutre는 값싸거나 품질이 좋지 않거나 심지어 더럽다고 생각하는 것을 묘사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모든 명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Churri

파트너나 연인을 매우 긍정적이고 사랑스러운 방식으로 묘사할 때 사용합니다.

Chulo/Chula

이 속어는 스페인에서 유래한 단어입니다. 흔히 ‘멋지다’는 뜻으로 사용되지만, ‘매력적’이라는 뜻으로도 쓰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을 묘사할 때 Chulo는 건방진 사람이라는 뜻으로 사용될 수 있으므로 구별해서 잘 사용해야 합니다!

Chela

‘맥주’라는 뜻으로 자주 사용되는 스페인어 속어입니다. ‘Cheve’라고도 할 수 있는데 두 단어는 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물론 ‘cerveza’가 일반적으로 사용되죠.

Guarro

누군가를 돼지나 역겨운 사람으로 묘사하고 싶을 때 ‘Guarro’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스페인어 속어는 말 그대로 깨끗하지 않은 사물이나 사람을 묘사할 때도 사용됩니다.

Guiri

스페인어 원어민이 외국인이나 관광객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을 때 ‘guir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단어는 기본적으로 현지인보다 눈에 띄는 사람을 가리키며 긍정적인 의미와 부정적인 의미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Liarse

매우 차갑고 편안한 밤을 보내고 싶을 때 스페인 속어인 ‘Liars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단어는 사람과 함께 쓰일 경우, 관계를 맺는다는 의미로 사용되기 때문에 사용법에 주의하세요!

Majo

이 단어는 오래전부터 사용되어 온 스페인 속어입니다. 친절하고 좋은 사람을 묘사할 때 사용합니다.

Pavo/pavos

‘Pavo’는 유럽 국가에서 흔히 사용되는 스페인어 속어입니다. ‘1유로’ 또는 ‘1달러’라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스페인어 속어와 그 의미

문자 그대로 번역하면 뜻이 전혀 다른 긴 스페인어 속어 구문도 있습니다. 스페인어로 하는 대화에 익숙해지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탄뎀을 다운로드하세요! 가장 흔히 사용되는 스페인어 속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Mala pata

이 스페인어 속어는 누군가의 불운을 묘사할 때 사용됩니다.

Qué fuerte

‘Qué fuerte’는 충격적인 일에 대해 반응하고 싶을 때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스페인어 속어 중 하나입니다. ‘미쳤어!’라는 뜻입니다.

Qué mono

이 문구는 반려동물, 사람, 장소, 심지어 물건까지 무언가 사랑스러운 것을 발견했을 때 사용합니다.

Es la leche

이 문구는 ‘우유입니다’라는 뜻으로 직역되지만, 어떤 것이 얼마나 대단한지 이야기할 때 사용됩니다. 그러나 누군가 ‘eres la leche’라고 외치면 ‘당신은 믿을 수 없다"라는 부정적인 뜻이 됩니다.

Llueve sobre mojado

직역하면 ‘젖은 표면에 내리는 비’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to beat a dead horse(뒷북을 치다)’라는 영어 표현과 동일하게 사용되기도 합니다.

¿Qué pedo?

이것이 스페인 속어로 ‘무슨 일이야’라고 말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직역하면 ‘무슨 방귀(?)’라는 뜻이지만, 멕시코 전역에서 흔하게 쓰이는 인사말 중 하나입니다.

¿Qué hay?

전 세계 거의 모든 스페인어권 국가에서 사용되는 ‘무슨 일이야’라는 속어입니다.

몇 가지 수위가 높은 스페인어 속어와 문구

모욕이나 욕설로 사용되는 몇 가지 멋진 스페인어 속어도 있습니다. 일부 단어는 모욕적일 수 있으므로 스페인어 속어는 친구들 사이에서나 비공식적인 상황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페인어 속어로 ‘pinche’가 무슨 뜻인지 궁금하셨나요? 스페인어 속어로 ‘punto’의 뜻도요? 이제 곧 알게 되실 거예요. 어떤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적절한지 잘 모르겠다면 사전의 단어를 참고하세요. ‘수위가 높은’ 스페인어 속어 단어와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Pinche

누군가가 문장에서 ‘pinche’라고 말하는 것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문자 그대로의 번역은 약간 모호하지만, 영어 ‘fucking’을 말하는 방법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Mi pinche compañero de piso se comió mi pizza’는 실제로는 ‘My fucking roommate ate my pizza’라는 뜻입니다.

Verga

이 스페인어 속어는 영어 ‘penis’ 뜻으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vales verga’와 같은 문구로 사용될 때는 누군가에게 ‘당신은 쓸모없어요’라고 말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문자 그대로 번역하면 ‘당신은 그것(...?)의 가치가 있어요’라는 뜻입니다.

Pendejo

‘Pendejo’는 문자 그대로 ‘음모’로 번역되지만, 스페인어에서는 속어로 쓰이지 않습니다. 대신 누군가를 바보라고 부르는 데 사용되지만 조금 더 거친 표현입니다.

Punto

스페인어 속어로 ‘punto’의 뜻은 무엇인가요? 점으로 번역되지만 영어의 ‘pussy’라는 뜻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Chingar

이 스페인어 속어는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여러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을 영어의 ‘fuck’으로 쓰입니다. ‘Chinga tu madre’는 ‘엿이나 먹어’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chingonazo’는 존경하는 사람을 지칭할 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속어의 경우 스페인어 동사를 활용하면 그 의미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말의 의미를 염두에 두고 사용하세요.

Joder

스페인어로 ‘fuck’를 표현하는 또 다른 방법이지만 때로는 더 투박한 표현입니다.

No mames

직역하면 ‘빨지 마’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No mames’는 종종 ‘뭐야’ 또는 ‘말도 안 돼’라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Gringo

마지막으로 스페인어 속어로 ‘Gringo’의 뜻은 무엇일까요? ‘외국인’이라는 뜻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일부 사람들은 이 단어를 사랑스럽게 사용하기도 하지만 부정적인 의미를 내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스페인어 속어 학습은 발음을 연습하고 문맥을 이해하며 어휘력을 쌓을 수 있는 재미있는 방법이에요. 하지만 올바른 문맥에서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연습을 위해 탄뎀을 다운로드하고 지금 바로 스페인어 원어민을 만나보세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탄뎀 멤버 중 스페인어 속어를 사용할 때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줄 사람을 찾고, 그 과정에서 새로운 친구를 만들게 될 거예요!

탄뎀에서 실제 대화, 진정한 소통, 독특한 접근 방식을 통해 멤버들은 언어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실력을 높이며, 오래 지속되는 우정을 쌓을 수 있습니다. 탄뎀 앱을 다운로드하고 가입한 후 목표 언어의 원어민을 만나 대화를 시작하기만 하면 됩니다. 유창하게 언어를 구사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탄뎀에 가입하세요.

Preview Three Devices

전 세계 원어민들과 연결되어 어떤 언어로도 ​​말하기 연습을 해보세요, 무료로요!